소프트웨어 서비스 제공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규모의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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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문제 작성일2023-07-25 15:37 조회493회본문
국내 대기업이 소규모 기업과 교류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수익 창출은 배치된 사람의 수에 비례하며, 더 많은 사람을 배치하고 프로젝트를 직접 실행하면 수익 마진이 더 커집니다. 따라서 대기업은 독립적인 실행을 선호하고 소규모 기업에 업무를 아웃소싱하는 것보다 직원을 벤치에 두는 편이 낫습니다. 특히 국내 대기업은 소규모 기업이 대기업의 제품을 모방하고 동일한 시장에서 경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경쟁 육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는 회사 간 연결이 약할 뿐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기업간 연계가 존재하는 한 소규모 기업은 국내 바디쇼핑을 통해 이를 제한하려 한다. 한 수준에서 프로젝트에서 돌아온 후 고용하기 어려울 수 있는 직원과 얽매이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른 차원에서 보면 동맹에 대한 통제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소규모 인도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접근하기 위해 중개자 역할을 하는 대기업에 의존할 수 있는 것은 기술 역량 또는 인력 확장 측면에서 가치를 입증할 수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인도의 소규모 기업을 오랫동안 괴롭혀 왔지만([Morriset al. 2001 ]) 여기에서 발견한 결과는 ICT가 제공하는 기회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운명이 크게 변하지 않았음을 시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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